MY MENU

관련기관 소식

제목

[센서기업협의회] 센서기업협의회 발족 - 초청 인사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4.16
내용

센서기업협의회 초청 인사말

 

센서기업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완연한 봄입니다. 코로나 19로 어려운 환경가운데에서도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우리나라 센서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노고와 수고에 감사와 존경을 보냅니다.

 

이제껏 국내 센서산업의 육성을 위해 정부차원의 다양한 지원이 있었으나, 대부분 정부차원의 R&D 지원으로 민간차원의 기업간 네트워크와 협력 그리고 산업화 촉진을 위한 민간주도의 자발적인 노력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IoT시대 센서산업 육성을 위한 대전시의 전폭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센서기업 중심의 (가칭)센서기업협의회를 설립하고자 합니다.

 

그간 나노종합기술원에서는 센서기업의 센서 전용 Fab 인프라를 구축하고 기술사업화 및 제품화를 위한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하여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센서기업협의회를 발족하고자 합니다.

첫째, 센서기업간, 수요/공급기업간 협력 체계 구축 및 지원

둘째, 센서산업의 생태계 조성과 육성을 위한 센서기술과 산업동향 정보 제공

셋째, 정부/지자체와 연계한 기업 애로 지원

 

발족하게 될 센서기업협의회는 자체 의사결정을 통해 운영될 것이며향후 이러한 활동을 통해 조합이나 협회 등 좀더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발전함으로써 우리나라 센서산업의 발전과 센서기업의 이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에 본 협의회의 회원사로 모시고자 하오니 대표님과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드리며, 불철주야 현장에서 노력하고 계신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2021  4  7  -   

발기인 : 김태윤대표(암페놀센싱코리아())김태인대표(카스), 김희연센터장(나노종합기술원),

남용현대표(트루윈), 박상익대표(삼영에스앤씨), 종욱대표(PSS), 서수정교수(성균관대), 유갑상대표(아이에스테크놀로지), 유도준대표(센텍코리), 이수민대표(한국센서연구소),이재진대표(텔트론), 전국진교수(서울대), 황학인대표(엔아이디에스)

 

* 제출방법 : 서명 후 스캔하여 담당자 메일로 제출

  담 당 자 : 나노종합기술원 이지연 연구원 (jy6033@nnfc.re.kr)

 

첨부 1. 가칭)센서기업협의회 정관 1

     2. [서식1] 참여의사 확약서  1.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